2015. 1. 31. 22:00

슬라임 스크럼블(SLIME scramble)

게임 분류 : 사이드뷰 턴제+액알 RPG

내용 장르 : 판타지..?

제작툴 :알피지 게임 만들기 XP

제작자 : 세찬바람

제작자의 말 :

특징 :수려한 그래픽, 쉬운 전투, 나름 나쁘지 않은 스토리.

+


판치기하는 마왕


캬... 수려한 그래픽. 햇빛 느낌마저 너울너울 구현했다.


역사는 계급과 계급의 투쟁의 역사..(중얼중얼)


식객


일루미..?


좋은 포장이었다..


올..


아, 앙대.. 이름을 플레이어보고 정하라고 한 이유는 이것이었나!



이 부분의 분류는 저작권입니다...


클리어 인증


총 걸린 시간 :3시간 11분 36초

평가 :

별점평가 :

스토리 : ★★★

전투 : ★★★★☆

맵배치 : ★★★★☆

음향 : ★★★★☆

그래픽 : ★★★★☆

시스템 : ★★★

난이도 : 쉬움.

세부평가 :

스토리 :

 솔직히 후반까지는 마음에 썩 든 건 아니었는데, 생각해보면 이정도면 꽤 그래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고, 또 주인공이 죽는 결말은 꽤나 독특한 편이어서 별점이 4 개.

 슬라임 스크럼블의 스토리에서 가장 큰 문제는 초반부에 개연성이 떨어진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용사가 슬라킹 죽이고 동료들 다 죽였을 때, 왜 이 슬라임은 마지막에 나오는 인간이나 마왕으로 타락한 녀석처럼 인간에게 증오를 품지 않았을까? 그 부분을 게임하는 사람에게 설명해주기 위해서는 적어도 후반부에라도 그 이전에 슬라임의 그와 같은 생각에 영향을 준 것들을 서술해줬으면 어땠을까?

 또한 몬스터 혁명군이라는, 제 3 세력이라 앞 날이 고난으로 가득한 단체를 조직하고 운영하는데 느낌이 너무 가벼운 기분을 지울 수 없었다. 친구들끼리 장난 비스므리하게 만든 단체가 어떻게 한 번의 위기도 없이, 다시 말해 내부 결속력의 위기도 없이 마왕까지 한 방에 물리칠 수 있었는지, 모르겠다. 그것 말고도 설정에 구멍이 조금…. 그래서 꼭 이야기가 조금은 몽환적인 동화같은 기분이었다.


 그래도 이야기가 전달하고자 하는 바는 상당히 잘 다가왔다. 상당히 연출같은 부분은 좋았던 것 같다. 또한 설정은 꽤나 심도있는 깊이를 가지고 있는 것 같았다. 특히 후반부에 두드러지게 나타나는데, 이것이 가벼웠던 이야기를 꽤나 중후하게 이끌어주지 않았나 싶다.


전투 :

 턴제 전투에 액알이 함께 있다! 전투가 꽤나 쉬운 편이라 전투에 큰 의미가 있는가, 싶기도 하지만, 어쨌거나 상당히 흥미로웠다.

 또 스킬이름과 몬스터의 이름이 참신했다!고 해야하나 독특했다고 해야하나. 흥미로웠다. 게다가 몬스터별로 속성 영향이 꽤 컸던 것 같았지만 역시 난이도가 꽤나 쉬운 편이라….


맵배치 :

 위화감 없는 맵배치! 꽤나 괜찮았다고 생각한다.


음향 :

 꽤나 잘 어울렸다고 생각한다.


그래픽 :

 사실 이 게임에서 가장 굉장한 부분은 그래픽이다! 실제로 자연 속에 있는 듯한 이 청명함! 보석의 아름다움!


시스템 :

 메뉴도 꽤 독특했다. 그치만 굳이 플레이어가 귀찮게 스토리가 진행되는 곳으로 이동하는 과정을 과감하게 생략했던 요소는 플러스 요소라고 생각한다. 텔레포트 장치! 이야기 진행에 꼭 필요한 부분만을 선별해서 플레이어가 지루함을 느끼지 않게 해주는 그 요소는 매우 긍정적이라고 생각한다.

총 감상 :

 솔직히 나는 스토리를 많이 보는 편이다.  그래서인지, 분명 와- 하고 그래픽에 감탄은 했지만,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 그렇다고 아주 참신하냐, 하면은 그렇지는 않다. 분명 독특한 면은 있지만, 충격적으로 다가오지는 않았다.

 그러나 수작은 맞다고 생각한다. 공들인 티가 잔뜩 나는 그래픽, 시스템, 맵배치, 전투…. 그리고 버그가 거의 없을 정도의 완결성! 이 노력이 반짝반짝 빛나기에 다들 한 번 쯤 해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다운로드 : http://avangs.info/1416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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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하늘바라KSND